Ch-12 34~37
[애너테이션 타입 정의하기, 애너테이션의 요소]
애너테이션 타입 정의하기
- 애너테이션을 직접 만들어 쓸 수 있따.
@interface 애너테이션이름 {
타입 요소이름(); // 애너테이션 요소를 선언한다.
…
}
- 애너테이션의 메서드는 추상메서드이며, 애너테이션을 적용할 때 지정(순서x)
애너테이션의 요소
- 적용시 값을 지정하지 않으면, 사요될 수 있는 기본값 지정 가능(null제외)
- 요소가 하나이고 이름이 Value일 때는 요소의 이름 생략 가능
- 요소의 타입이 배열인 경우, 괄호{}를 사용해야 한다.
모든 애너테이션의 조상 - java.lang.annotation.Annotation
- Annotation은 모든 애너테이션의 조상이지만 상속은 불가
- 사실 Annotation은 인터페이스다.
마커 애너테이션 - Marker Annotation
- 요소가 하나도 정의되지 않은 애너테이션
애너테이션 요소의 규칙
- 애너테이션의 요소를 선언할 때 아래의 규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요소의 타입은 기본형, String, enum, 애니테이션, Class만 허용됨
괄호 ()안에 매개변수를 선언할 수 없다.
예외를 선언할 수 없다.
요소를 타입 매개변수로 정의할 수 없다.
'공부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1026 자바의정석 (람다식, 함수형 인터페이스, java.util.function, 스트림, 메서드참조 ) (0) | 2023.10.26 |
---|---|
231025 자바의정석 (쓰레드) (2) | 2023.10.25 |
1023 공부 (0) | 2023.10.23 |
1020 금요일 (0) | 2023.10.20 |
0710 집에서 공부하기 (0) | 2023.0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