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첫 코딩> Chapter 2. 컴퓨터는 어떻게 기억하고 행동할까?
- 컴퓨터가 기억을 담는 3가지 공간 (메모리)
1. 저장메모리
2. 램메모리
3. 캐시 메모리
- 변수 타입
1. 문자형 메모리 char
2. 정수형 메모리 byte short int long
3. 실수형 메모리 double float
4. 참/거짓형 메모리 true false
5. 문자열 메모리 String
- 변수 선언
char ABC = '가';
- 빌드
내가 만든 기술과 남의 기술을 결합해서 함께 프로그램을 짓는다
- SDK
컴파일 및 빌드 과정에 필요한 컴파일러와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도구
-IDE
SDK 제공하는 도구와 재료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출처: 책<첫 코딩>
책 <헤드 퍼스트 자바> 챕터 5. 메서드를 더 강력하게
- 자바 클래스를 만드는 방식
1. 클래스에서 어떤 것을 해야 하는지를 파악합니다.
2. 인스턴스 변수와 메소드 목록을 작성합니다.
3. 메소드를 만들기 위한 준비 코드를 만듭니다.
4. 메소드에 대한 테스트 코드를 만듭니다.
5. 클래스를 구현합니다.
6. 메소드를 테스트합니다.
7. 필요하다면 디버그를 하거나 다시 구현합니다.
- 각 클래스별로 만들어야 할 세가지
: 준비코드 / 테스트코드 / 실제코드
- 준비코드
: 대부분의 준비코드는 인스턴스 변수 선언, 메소드 선언, 메소드 논리 이렇게 세부분으로 이루어집니다.
- 테스트코드
메소드 코딩을 시작하기 전에 그 메소드를 테스트하기 위한 보조코드를 만듭니다.
출처: 책 <head first 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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